티스토리 뷰

Folk&Kid's/ Korean

늴리리야

Naf 2014. 3. 8. 13:23

♫ 늴리리야
늴리리야 (포미닛, 2013)


Korean : 늴리리야 (Nuilliriya)
Genre : 한국민요|경기민요|속요|초등 교과서 음악

✪ 굿거리 장단

[송소희 -늴리리야]

[후렴구]
늴리리야 늴리리야
니나노 난실로 내가 돌아간다
늴늴리리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Nuilliriya Nuilliriya

니나노 난실로 내가 돌아간다

Ninano I'm really very very embarrassed

늴늴리리 늴리리야

Nuil-nuilliri Nuilliriya

청사초롱 불 밝혀라 잊었던 그 님이 다시 돌아온다

Turn up the lights, my loved on is returning

늴늴리리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니나노 난실로 내가 돌아간다
늴늴리리 늴리리야
백옥 같이 고운 얼굴 햇빛에 그을리기 웬말인가
늴늴리리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니나노 난실로 내가 돌아간다
늴늴리리 늴리리야
일구월심 그리던 님 어느 시절에 만나볼까

I longed for him all day and all night, when will I meet him?

늴늴리리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니나노 난실로 내가 돌아간다
늴늴리리 늴리리야
어제 청춘 오늘 백발 가는 세월을 어이하리

What can one do about the passing of time?

늴늴리리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니나노 난실로 내가 돌아간다
늴늴리리 늴리리야
산은 첩첩 천 봉이요 물은 잔잔 백 곡이라

The waters all flow out to sea

늴늴리리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니나노 난실로 내가 돌아간다
늴늴리리 늴리리야
창해 유수 흐르는 물 다시 오기는 어려워라
늴늴리리 늴리리야



청춘과 사랑이 한순간에 사라질 수 있는 세월의 덧없음을 노래하고 있으나 장단과 선율이 가사 내용과는 달리 흥겨운 곡이다.




Korean : 늴리리야
Performers : 포미닛 [4minute]
Music : Korean Folk Song - 늴리리야
Arranger : 임상혁
Album : KBS2 불후의 명곡2 - 전설을 노래하다 얼씨구나 우리가락편 (2013.06.08) #03

늴리리야 늴리리야
니나노난실로 내가 돌아간다
늴리리야 늴리리야
니나노난실로 내가 돌아간다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청사초롱 불 밝혀라 잊었던 낭군이 돌아온다
닐리리닐리리 늴리리야 하
일구월심 그리던 님, 어느 시절에 만나볼까
닐리리닐리리 늴리리야 하

세상사 모두 그런 거지 실패는 누구나 하는 것
어깨 쫙 피고 두 눈 부릅뜨고 세상을 향해 외쳐봐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우우우우우우우
늴리리야
우우우우우우우
늴리리 늴리리 늴리리 늴리리 늴리리야

산은 첩첩 천 봉이요 물은 잔잔 백곡이라
늴리리 늴리리 늴리리야 하
어제 청춘 오늘 백발 가는 세월을 어이하리
늴리리 늴리리 늴리리야 하

닐리리야 보고픈 내 님은 언제 오시나 닐리리야
기다리고 기다려도 오질 않는구나 닐리리야
보고싶다 해도 볼 수 없고
본다해도 다시 떠나 울리고 갈 것을
가슴속으로 외치는 수 밖에 닐리리야 하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늴리리야

우우우우우우우
늴리리야
우우우우우우우
늴리리 늴리리 늴리리 늴리리 늴리리야

【 Fin 】

'Folk&Kid's > Korean'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두 발자국  (0) 2014.03.11
도라지 타령|トラジ  (0) 2014.03.08
군밤 타령  (0) 2014.03.08
강원도 아리랑  (0) 2014.03.08
진도 아리랑  (0) 2014.03.08
경상도 아리랑  (0) 2014.03.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