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Folk&Kid's/ Korean

고추잠자리

Naf 2015. 3. 29. 13:21


고추잠자리 (박희설/박희명, 1983)
고추잠자리 (임형훈/임부웅, 1988)
고추잠자리 (김일로/오세균, 1990)
고추잠자리 (정춘자/김남삼, 1992)
고추잠자리 (박형순/박용진, 2005)


Korean : 고추잠자리 (1983)
Lyricist : 박희설
Composer : 박희명
Genre : 동요


연보라 높고 높은 하늘입니다
초생달 물이 드는 저녁입니다
코스모스 아가씨 손을 저으며
바람에 꿈을 실어 오라 하건만
사랑으로 눈부신 고추잠자리
가다가도 그만그만 지나칩니다

꽃구름 피고 지는 하늘입니다
가랑잎 향내 도는 저녁입니다
코스모스 아가씨 손을 저으며
바람에 꿈을 실어 오라 하건만
사랑으로 눈부신 고추잠자리
가다가도 그만그만 지나칩니다

【 Fin 】




Korean : 고추잠자리 (1988)
Lyricist : 임형훈
Composer : 임부웅
Genre : 동요


길다란 장대 끝에 고추잠자리
가을 하늘 푸르러 즐거워하네
황금 들판 풍성한 할머니댁에
빨간 편지되어 날아가거라

길다란 장대 끝에 고추잠자리
가을 하늘 푸르러 즐거워하네
황금 들판 풍성한 할머니댁에
빨간 편지되어 날아가거라

【 Fin 】




Korean : 고추잠자리 (1990)
Lyricist : 김일로
Composer : 오세균
Arranger : 윤명원
Genre : 동요|국악동요

1990년 제5회 창작국악동요제

에헤야 노을진 하늘에 데헤야 고추잠자리
에헤야 강은 멀고 데헤야 산은 더 멀고
누가 피리를 불면 누가 피리를 불면
에헤야 눈물이 글썽한 데헤야 고추잠자리
에헤야 눈물이 글썽한 데헤야 고추잠자리

에헤야 노을진 하늘에 데헤야 고추잠자리
에헤야 강은 멀고 데헤야 산은 더 멀고
누가 피리를 불면 누가 피리를 불면
에헤야 눈물이 글썽한 데헤야 고추잠자리
에헤야 눈물이 글썽한 데헤야 고추잠자리

【 Fin 】




Korean : 고추잠자리 (1992)
Lyricist : 정춘자
Composer : 김남삼
Arranger : 임진옥
Genre : 동요|국악동요

1992년 제6회 창작국악동요제

빨래줄에 앉아서 낮잠을 자다
한마당 가득히 핀 깨꽃을 보고
살짜기 내려 앉아 날개를 펴고
누구 옷이 더 곱나 내기 합니다

푸른 하늘 신나게 날아가다가
빨간 고추밭에 내려 앉아서
빨간 고추들이 너무 곱다고
날개를 부비면서 물들입니다

빨래줄에 앉아서 낮잠을 자다
한마당 가득히 핀 깨꽃을 보고
살짜기 내려 앉아 날개를 펴고
누구 옷이 더 곱나 내기 합니다

푸른 하늘 신나게 날아가다가
빨간 고추밭에 내려 앉아서
빨간 고추들이 너무 곱다고
날개를 부비면서 물들입니다

【 Fin 】




Korean : 고추잠자리 (2005)
Lyricist : 박형순
Composer : 박용진
Genre : 동요

2005년 KBS 창작동요대회 우수상

우리 집 마당에 고추잠자리
내 동생이 잠자리를 잡으려고
잠자리채 들고 쫓아다닌다
요리조리 요리조리 쫓아다닌다
날 잡아봐라 꼬마야 날 잡아봐라 꼬마야
잠자리 내 동생을 놀리며 날아요
날 잡아봐라 꼬마야 날 잡아봐라 꼬마야
잠자리 웃음질 때
그 순간 확하고 잠자리를 잡아챘는데
한 마리가 잡히고 말았죠
여기여기 모여라 여기 모여라
잠자리를 잡았다 내가 잡았다
여기여기 모여라 여기 모여라
내가 잡았다 고추잠자리

우리 집 마당에 고추잠자리
내 동생이 잠자리를 잡으려고
잠자리채 들고 쫓아다닌다
요리조리 요리조리 쫓아다닌다
잠자리 내가 잡았다 잠자리 내가 잡았다
내 동생 즐거워서 노래를 불러요
잠자리 내가 잡았다 잠자리 내가 잡았다
잠자리채를 들 때
그 순간 휑하고 잠자리가 날아갔어요
잠자리가 도망을 쳤어요
내 잠자리 잡아줘 내 잠자리야
내 동생은 엉엉엉 울고 말았죠
잠자리가 놀려요 용용 죽겠지
정말 얄미운 고추잠자리

【 Fin 】

'Folk&Kid's > Korea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잠자리 날개  (0) 2015.03.29
잠자리 가족  (0) 2015.03.29
아기 잠자리  (0) 2015.03.29
매미  (0) 2015.03.29
참새 노래  (0) 2015.03.29
참새  (0) 2015.03.29
댓글